이벤트하우스 광고안내

FAQ 이벤트 등록시 자주 하는 질문

운영자 0 1,118 2016.07.02 18:14

Q: 이벤트하우스에 이벤트정보 등록은 유료인가요 무료인가요?


A: 이벤트하우스 경품이벤트등록은 유료로 진행됩니다. 단 이벤트등록의 개념보다는 플랫폼 등록을 통해서 1년동안 진행하는 이벤트를 모두 이벤트하우스에 등록해서 홍보할 수 있는 시스템이므로 단순 이벤트정보 등록과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플랫폼등록은 계약서상에 의무등록 기간이 1년이나 이는 의무 보장기간이며, 실제 한번 플랫폼을 등록할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광고기간에 관계없이  평생 이벤트하우스에 이벤트 광고를 할 수 있으므로 실제 이벤트정보 하나당 단가는 몇백원도 되지 않습니다.
경품이벤트를 개최하는 목적이 기존 회원에 대한 보상이벤트 아닌 신규 회원 및 방문객 유치라면 망설이지 마시고 신청하세요!
물론 상호 베너교환형식으로 무료로 이벤트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Q : 플랫폼, 플랫폼 등록은 무슨 말인가요?

A:  플랫폼은 하나의 주최사가 경품이벤트를 진행하는 페이지(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를 말합니다. 이벤트하우스는 자체 정보검색시스템에  등록신청한 플랫폼을 DB에 저장한 후 저장된 사이트정보를 자동 혹은 수동으로 검색후 이벤트정보를 등록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벤트하우스 자체 정보검색시스템 즉 플랫폼 DB에 저장되어 있는 URL인 경우 별도의 이벤트등록 신청이 없어도 이벤트를 자동검색 -> 분류 -> 등록처리가 되게 됩니다.

이벤트하우스에서 플랫폼은 3가지로 나눠져 각 플랫폼별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3가지 플랫폼 중에서 이벤트를 주로 진행하는 페이지를 선택해서 각각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페이스북,네이버 블로그 플랫폼은 운영자가 아닌 이벤트검색로봇이 주기적으로 해당 플랫폼에 이벤트 진행여부를 자동으로 체크한 후 이벤트를 자동등록하는 시스템으로 이벤트 진행여부를 별도로 알리지 않아도 자동으로 처리가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차후에 카카오스토리, 카페,인스타그램도 별도의 플랫폼으로 자동등록 서비스를 할 예정입니다. 
  

플랫폼

URL

방문비율

평균참여율 

정보등록

비고

웹사이트

http://s.eventhouse.kr/

20%

500명~2,000명

수동등록

웹사이트, 설치형 블로그, 카카오, 인스타그램, 카페 플랫폼 포함

페이스북

http://f.eventhouse.kr/

50%

1,000명~5,000명

자동등록

이벤트정보 및 ,당첨자발표 자동처리

블로그

http://n.eventhouse.kr/

30%

500명 ~ 2,000명

자동등록

네이버 블로그 한정, 이벤트 및 당첨자발표 자동처리

 
* 평균참여율은 플랫폼등록 10회 이벤트진행 기준이며 매일,매월 이벤트하우스 방문자수 및 이벤트규모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Q: 정보등록에 비해 플랫폼 등록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 플랫폼 등록은 경품이벤트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거나 비정기적으로 1회 이상 개최할 경우 저렴하게 이벤트 정보를 등록해서 비용 대비 광고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1년 동안 월 6회 이벤트를 진행하는 회사의 경우  각 이벤트 당 6,600원, 1년 동안 월 1회 1년 12회 이벤트를 진행하는 회사가 플랫폼 등록을 할 경우 각 이벤트 당 최대 3,300원의 비용으로 경품 이벤트를 홍보할 수 있으며, 최대 24개까지 이벤트를 등록할 수 있으므로 1년 동안 24개 정도 이벤트를 진행하는 회사일 경우 각 이벤트 당 최대 1,660원의 비용으로 이벤트 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이벤트단가는 플랫폼등록비용을 각 이벤트별 단가로 책정한 예이며, 최대 24개까지는 실제 플랫폼 등록비외에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 계약상 플랫폼등록 기간은 1년이지만 실제 한번 플랫폼 등록하시면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등록기간에 관계없이 평생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플랫폼(이벤트) 등록으로 경품이벤트 광고 홍보효과는?

A: 보통 홈페이지를 홍보하기 위해서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할 경우 4만 원의 비용으로 40명~400명의 방문객을 유치 가능하지만, 이벤트하우스에 플랫폼 등록을 하면, 1년 10회 이상 이벤트 등록을 할 경우 최소 1,000명의 방문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벤트 광고일 경우 방문객 대비 참여율은 이벤트하우스가 훨씬 높습니다. 또한 포털사이트나 커뮤니티에 3백만원 정도의 배너광고를 이벤트 기간동안 진행한다고 해도 1,000명 이상의 참여율을 유도하는 것은 사실상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벤트하우스는 경품 이벤트를 취미로 참여하는 분들이 90% 이상이기 때문에 1개의 이벤트 정보당 최소 50명~500명의 참여률을 보이기 때문에, 1년 동안 이벤트를 개최하면 4만 원의 비용으로 최소 600명~1200명의 이벤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매달 정기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발생하는 이벤트 비용을 제외하고도 포털사이트나 커뮤니티 사이트에 광고하는 것 이상으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플랫폼 등록 및 광고 배너 효과 비교 - 광고비용 4만원 지출시

광고키워드광고타사 베너광고이벤트하우스
방문수200명 (키워드단가 200원 기준)80명 (CTR 500원)최소 500명 ( 10회 이상 등록시)
참여수 40명~80명20명 ~40명200명~400명
참여율 20%~40%20%~40%40%~80%

* 경품이벤트 정보는 이벤트의 규모 및 경품 종류, 당첨 인원에 따라서 참여률의 큰 차이를 보이므로 최소 500명으로 표시했으며, 1회 이벤트 등록 시 500명~3,000명까지 참여률을 보이며, 이벤트 참여 후 이벤트 내용을 SNS로 공유하는 유저들이 많아서 이벤트하우스를 통해서 방문하는 유저들은 훨씬 많습니다.

* 일반등록(1회)과 플랫폼등록(24회)이 보장횟수에 비해 금액차이가 없는 이유는 플랫폼등록은 일반등록비용에 플랫폼등록 세팅비 1만원만 추가하면 세팅이 완료되어 추가관리없이 자동으로 처리가 되기 때문에 1회 일반등록이나 플랫폼등록이나 큰 차이가 없습니다. 단 1회 일반등록을 한 경우에도 이후 동일한 플랫폼에서 이벤트를 진행할 경우,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라면 자동으로 처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 등록보장은 하지 않는다는 것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Q: 이벤트 등록신청을 하지 않았는데 이벤트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

A: 이벤트하우스는 경품 이벤트 정보를 수집해서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그러므로 운영자나 이벤트 검색로봇이 이벤트 수집을 한 후 이용자에게 유용한 이벤트일 경우는 별도 신청을 하지 않아도 이벤트가 등록됩니다. 단 이 경우 이벤트의 등록 여부는 운영자가 판단하며, 이벤트 정보를 유지해야 할 의무 및 새로운 이벤트를 등록해야할 의무는 가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플랫폼 등록을 할 경우는 1년 24개 이하는 반드시 등록할 의무를 가진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이미 이벤트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는 동일한 비용으로 추천이벤트로 등록신청하시면 일반정보등록보다 2~3배의 참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Q: 3가지 플랫폼 중에서 어느 플랫폼을 등록하면 효과가 극대화되나요?

A: 이벤트하우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각 플랫폼별 이용률은 페이스북 50%로 가장 많습니다.
그러므로 페이스북을 플랫폼으로 등록하고,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면 광고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단 경품 이벤트 참여률은 매일,매달,경품 이벤트의 규모에 따라서 큰 차이를 보이므로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Q: 경품이벤트는 가장 효과가 극대화되도록 진행되도록 하려면 어떻게 이벤트를 진행해야할까요?

A: 메일로 문의하시면(목적,목표설명포함) 경품이벤트 컨텐츠를 15년간 서비스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적의 경품이벤트 진행방법을 알려드립니다.





Q: 플랫폼 등록하면 효과는 어느 정도 되는지 자료를 제공해 줄 수 있나요?

A: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벤트의 규모에 따라서 큰 차이를 보이므로 특정 자료와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경품 당첨 인원이 10명인 이벤트와 경품 당첨 인원이 100명인 이벤트는 참여률이 경품 당첨 인원 * 10으로 차이를 보이며, 응모하기 쉬운 이벤트와 응모하기 어려운 이벤트도 10배 이상의 참여률 차이를 보입니다. 그러므로 특정 자료를 제공하는 것은 무의미합니다. 가급적 응모하기 쉬운 이벤트를 당첨 인원 30명 이상으로 하고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하시면 1년 동안 비용 대비 10배~100배의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Q: 플랫폼 정보를 보면 자동 등록, 수동 등록으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 무슨 뜻인가요?

A: 자동 등록이 가능한 플랫폼은 페이스북과 블로그입니다. 이 플랫폼은 이벤트 검색로봇에 의해서 자동으로 새로운 이벤트가 있는지 체크한 이후 이벤트가 새로 진행이 되고 있다면 자동으로 각 플랫폼에 등록이 되기 때문에 이벤트 진행시마다 별도로 이벤트 진행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이벤트 검색 주기는 1일~3일 정도 되므로 3일 안에 이벤트가 자동으로 등록되지 않았다면 별도 문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플랫폼은 자동화가 되지 않아서 이벤트 진행 시마다 이벤트 진행여부를 메일로 보내주셔야 등록 처리가 되며, 특별한 경우에만 신청접수가 됩니다. 






Q: 경품 이벤트 중에서 특정 이벤트는 등록이 안되는 경우?

A: 경품 이벤트는 불특정 다수에게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개인 정보 수집이 주 목적으로 하는 이벤트일 경우(보험상담 등)는 등록이 불가능하며,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일 경우 해당 이벤트를 심사한 후 등록 여부를 평가합니다. 또한 랜딩페이지 변조방지를 위해서 모든 이벤트주소는 공개된 URL 주소를 이벤트주소로 사용합니다.





Q: 이벤트정보 등록신청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이벤트하우스에 광고 등록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단계: 이벤트 등록안내를 참고해서 원하는 광고를 선택한후 
2단계: 주최사(신청 회사)명,이벤트주소,원하는 광고종류,기타 문의내용을 페이스북 메시지나 eventhousekr@gmaill.com 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3단계: 주최사 이벤트주소를 참고해서 이벤트 등록여부 및 등록절차를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4단계: 입금확인후 이벤트정보를 신청 플랫폼에 등록한 후 메일로 등록한 정보 주소를 보내드립니다.

※ 별도의 광고 견적서를 요청하시는 경우나  세금계산서를 원하는 경우 2단계 문의시 요청하시면 됩니다.
※ 유무선 연락처는 광고안내 첨부파일에 표시 되어 있으며 문자메세지 전용으로 이용됩니다.
※ 별도의 유무선 번호는 2단계 메일 문의시 요청하시면 전화상으로 답변해드립니다.  
※ 이벤트하우스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은  [이벤트하우스 광고관련 첨부파일] 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첨부파일 게시물은 파일 잠금이 되어있어서 2단계 문의하실때 요청하시면 열람 비밀번호를 알려드립니다.) 

Comments